♦ Home > 고객센터 > 강의이용FAQ > 모바일강의

[개강/업데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시간 안내

[모바일] 업데이트 시간 안내

 

오전 강의 - 오후 4시

오후 강의 - 저녁 9시

저녁 강의/휴일 강의 - 다음날 낮 12시 

영상 파일의 손상 및 편집등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소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이용방법 안내

[모바일] 이용방법 안내

 

모바일 강의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형식 두가지로 수강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스타플레이어 어플 설치 후 기본인터넷 어플(safari/구글) -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하기 버튼 - 다운로드 받을 회차 선택 후 고화질/일반화질을 누르시면 스타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강의 수강시에는 스타플레이어 어플만 실행하여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스트리밍]

스타플레이어 어플 설치 후 기본인터넷 어플(safari/구글) -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하기 버튼 -영상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스타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끊김, 튕김 등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연장상품안내

[모바일] 연장상품 안내

 

강의 연장 서비스는 온라인 단과(온라인/온라인+모바일/모바일) 강의에 한해 강의당 최대 14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수강 기간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수강 기간이 종료된 강의는 "나의강의실 - 수강종료강의 - 연장신청" 을 통해 연장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

 

※ 기간+시간 연장 예시 

아래 사진은 IFRS 회계원리 강의의 연장상품입니다.

 


- 기간은 7일/14일 상품이 있으며, 시간 및 가격은 아래와 같이 산정됩니다.

  "전체 수강료/제공일수=금액(1일 수강료) x 7일/14일 (소수점은 반올림처리)"

캡처.JPG


 

- 해당 강의의 잔여 수강 기간과 수강 가능 시간에 연장 상품의 기간과 시간이 추가됩니다.

     ex) 수강 종료일이 오늘이며 잔여 수강 가능 시간이 10시간 남은 강의의 경우, 
     14일 25시간 기간/시간연장 상품을 구입하시면 수강기간은 14일, 수강 가능한 시간은 25시간 추가되어 35시간이 됩니다.

- 강의마다 연장상품이 신청 가능 여부는 상이하며, 연장상품 구매가 불가한 경우 강의소개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7일 연장상품의 경우 실제 강의시간의  10%, 14일 연장상품의 경우 실제 강의시간의 20%가 제공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일시정지 안내

[모바일] 일시정지 안내

  

일시정지는 온라인/모바일/온라인+모바일 강의만 이용 가능합니다.


* 수강 종료일 당일에는 일시정지 설정이 불가합니다.
* 일시정지는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며 그 30일을 5회 나누어 사용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기간만큼 수강 종료 기간이 연장됩니다.

  (만약 일시정지 기간이 30일을 초과했을 경우 연장되는 기간은 수강종료일+30일 입니다) 

* 일시정지는 주어진 기간과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기간과 횟수 둘 중 하나라도 초과가 되면 일시정지 사용은 불가하며 횟수 또는 기간이 남아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홈페이지-마이 페이지-일시정지하려는 강의의 수강하기를 클릭

온라인 일시정지1.png

 

 

2. 일시정지 옆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온라인 일시정지2.png

 

3. 일시정지 설정 후 일시정지 해제 버튼으로 변경되며, 일시정지 해제 버튼 클릭으로 해제 가능

 

온라인 일시정지3.png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수강확인증발급

[모바일] 수강확인증발급

 

1. 홈페이지-마이페이지-단과반-수강하기-확인증

 

20160224160424_lbmmxxqo.jpg

 

 

 

 

 ※ 수료증은 해당강의 80%이상 수강시(수강시간/강의시간) 발행이 가능하며 온라인/모바일 상담실로 발행 요청시 홈페이지에 등록 된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기기변경 안내

[모바일] 기기변경 안내

 

모바일 강의 특성상 기기 변경은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ID당 2대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2대를 초과하여 등록 시, 강의 재생이 불가합니다.
등록된 기기가 초과 시 스타플레이어 어플-나무경영ID-설정-기기등록해제 버튼 클릭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초기화/기기변경 전 어플상에서 기기등록 해제를 해주셔야 하며,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해제는 분실, 고장으로 인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셨을때에만 가능합니다.]

분실의 경우 분실신고증, 고장의 경우 A/S 확인증을 FAX 02-725-1907 또는 namucpta@naver.com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내

[모바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내

 

모바일 강의의 첨부파일은 PC로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강의실> 온라인 단과반 바로가기> 수강하기>자료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강의 내용 중 문의 안내

[모바일] 강의 내용 중 문의 안내

 

PC로 홈페이지접속> 로그인> 마이페이지> 교수별 학습Q&A>글쓰기> 수강/비수강, 글쓰기

답변 확인 및 수정, 글 삭제는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교수별 학습Q&A에서 가능합니다.

답변 완료 전까지 글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강의간 전환/변경/교환 불가 안내

[모바일] 강의간 전환/변경/교환 불가 안내

 

온라인(모바일) 강의를 모바일(온라인) 강의로의 전환은 불가합니다.
강의간 전환 및 변경 또는 교환이 불가하므로 전환하시려는 강의가 환불이 가능한 경우
환불 후 재결제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StarPlayer 가 실행되면, StarPlayer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원인 : StarPlayer 연동 시 DB 값이 비정상일 경우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tarPlayer] 폴더 삭제 후, 모바일 스타플레이어로 재수강하여 확인합니다.

①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갤럭시S2기준)

② "모든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StarPlayer" 폴더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④ 상단의 휴지통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⑤ 삭제 얼럿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합니다.


 

[재생관련] StarPlayer 재생 중 화면이 늘어지거나, 먹통현상이 있습니다.


원인 1 : Android 단말기의 OS가 최적화 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지원가능한 OS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장 : 4.1.2 버전)

 


(1) 단말기의OS 버전을 확인합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하단의 디바이스 정보 (또는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2.3이상버전부터 재생이 되고, 4.1.2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인 2 : 단말기의 스펙 성능이 낮은 경우, 과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로 재생을 해봅니다.


① StarPlayer 실행 > StarPlayer [설정] > "기본플레이어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재생합니다.

-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내장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므로, 배속재생 및 화면비율 조절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재생관련]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콘텐츠 URL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원인 1 :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망을 다른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확인해주세요.

> 동영상 재생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서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다른것으로 바꾸어 연결 후 재생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재생관련] 비정상기기, 정상적인 기기가 아닙니다. 루팅된 기기일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1) StarPlayer 를 사용하기 위한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

- CPU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ARM 계열 칩셋 (intel 계열 칩셋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완료 후 실행하였을 때,

비정상 기기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신다면, 루팅이 되어 있는 단말기일 확률이 있습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의 경우 콘텐츠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에서는 루팅해제를 하거나, 순정 펌웨어로 설치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다운로드 체크박스 안보이는 경우 (IOS기기 재설치 메시지)

[모바일] 다운로드 체크박스 안보이는 경우 (PC버전으로 보이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아, 다운로드 받을 회차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을 참고 바랍니다.

 

1) IOS 

모바일 기기 → 설정 → safari→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사이트로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

 

 

2)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기기 → 기본인터넷브라우저(구글)→ 주소창 옆 삼선 메뉴(설정) 버튼 → 설정 → 화면표시 → 데스크톱 버전 웹사이트 표시로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모바일 다운로드 불가 시 안내

[모바일] 모바일 다운로드 불가 시 안내

 

스타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목록이 보이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때 다음을 참고 바랍니다.

 

IOS - 모바일 기기 → 설정 → safari→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실행

안드로이드 OS - 모바일 기기 → 내파일(파일관리자/다운로드 관리자) → 디바이스공간(내부저장소) → 스타플레이어 폴더 삭제

 

* 기존에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강의파일이 모두 삭제 됩니다.

* 모바일 기기내의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어플을 이용바랍니다.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플레이어 설정 안내

[모바일] 플레이어 설정 안내

 


gfgfg.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플레이어 사용안내

[모바일] 플레이어 사용안내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ddddd.JPG 

ffffff.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Android] 재생 중 종료 조치방법 안내

[모바일] 재생 중 강제 종료 조치방법 안내

 

지원되는 OS 및 기기이나 재생 중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 

또는 어플리케이션 충돌, 폰 자체 오류 등으로 인해 모바일 스타플레이어 앱이 사용 도중 강제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다운로드-StarPlayer-강제 중지-앱 중지 후 다시 실행

 

2. 강제 중지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면 스타플레이어 앱/StarPlayer 폴더 삭제 후 실행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Android]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을 때 조치 방법

[모바일]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을 때 조치 방법

 

안드로이드의 경우 단말기 제조사 별로 사용하는 칩셋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하드웨어가속 모드가 다릅니다.

 

1. 렌더러 모드1, 렌더러 모드2 로 변경

2.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의 경우 ‘렌더러 모드 사용안함’ 또는 ‘기본플레이어 사용’으로 변경 

 

f.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재생 중 튕김/버퍼링 발생 안내

[모바일] 재생 중 튕김/버퍼링 발생 안내

 

모바일 강의는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 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통신사의 네트워크 품질이 고르지 못하거나, 이동 중인 경우 등 튕김/버퍼링이 발생합니다.

3G나 4G 신호상태가 고른 지역에서 다시 시도해주시거나, 네트워크 품질이 양호한 와이파이 존에서 이용 바랍니다.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품질 문제는 모든 모바일 서비스가 겪는 어려움임을 양해 바랍니다. 

 

350kbps 의 콘텐츠를 재생하려는 경우 2.8 Mbps 이상의 속도가,

700kbps 의 콘텐츠를 재생하려는 경우 5.6 Mbps 이상의 속도가 되어야 버퍼링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속 기능 사용시 더 높은 네트워크 속도가 필요합니다.

 

(0.8 Mbps = 100Kbyte/sec 기준)

 

감사합니다.

[결제/환불] [모바일]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계산서 발행 방법 안내

[모바일]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계산서 발행 방법 안내

 

* 공통사항 

   카드 결제시 발급이 되지 않으며 무통장입금과 실시간 계좌이체 경우에만 발급이 됩니다.
   현금 영수증 의무 발급으로 인해 결제 진행시 정보를 기입하지 않으셔도 자진 발급되어 국세청으로 전송됩니다. 
   발급된 영수증은 지출증빙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본인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주문의 내용과 발급안내를 받으실 E-Mail 주소가 필요합니다.
    
   FAX 발송 후 반드시 02-725-1902번으로 전화 또는 상담센터 게시판으로 연락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되지 않아 발행 가능 일자가 지난 경우 계산서 발행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강의 결제시 발급 정보를 반드시 기재해주셔야 하며, 정보를 기재해주지 않으시면 현금영수증 의무 발급으로 인해
      현금영수증이 자진 발급되어 국세청으로 전송이 됩니다.
      
      발급된 현금영수증은 지출증빙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1.JPG

 

 - 계산서
 
     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Fax 02-725-1907, namucpta@naver.com 로 보내신 후 02-725-190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결제하신 후 익월 10일까지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결제/환불] [모바일] 환불 규정 안내

[모바일] 환불 규정 안내

 

환불은 홈페이지 > 내 강의실 > 주문/결제관리에서 해당 주문을 클릭하신 후 오른쪽 중간의 '환불 신청' 버튼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에 영업일 기준 7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 사유란에 환불 받으실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의 환불


1. 단과 - 온라인/모바일

1강부터 순차적으로 수강한 수를 적용합니다.

(순차적 수강이 아닌 경우 수강한 내역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⑴ 전액 환불은 수강 시작일 7일이내 전체 강의 중 순차적으로 2강까지 수강한 경우 가능합니다.

      (일일특강, 단기특강 등 20강 이하의 경우 시작일 3일이내)
   ⑵ 수강 강좌 수는 순차적으로 계수합니다.
    부분 환불 차감 금액
       - 수강한 강좌는 "[총 금액/총 강좌 수]*수강 강좌 수"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 종강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실강 시간표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도 수강내역으로 간주합니다.

   ⑷ 전체 강의 중 3강 이상 수강 또는 수강 시작일 이후 7일이 경과한 강의를 환불요청 할 경우, 수강료의 10%를 공제합니다.

       (일일특강, 단기특강 등 20강 이하의 경우 시작일  3일이내 비순차적 2강 이상 수강한 경우 수강료 10%공제)
   

   - 일시정지 기능은 수강편의상 제공되는 서비스 이며, 강의 수강 기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강의는 다운로드를 수강으로 간주합니다. 

   - 모바일 강의 다운로드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수강 내역으로 간주하며 환불 시 차감됩니다.
   - 부분환불은 고객센터 02-725-1902 통하여 가능하며 일시정지 기간과 상관없이 강의 시작일로부터 제공기간 절반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2. 종합반 - 온라인/모바일

1강부터 순차적으로 수강한 수를 적용합니다.

(순차적 수강이 아닌 경우 수강한 내역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⑴ 전액 환불은 수강 시작일 이후 7일 이내 신청, 전체 강의 중 순차적으로 5강 미만 시 가능합니다.
   ⑵ 수강 강좌 수는 순차적으로 계수합니다.

    부분 환불 차감 금액
       - 수강한 강좌는 "[총 금액/총 강좌 수]*수강 강좌 수"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 종강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실강 시간표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모의고사를 응시한 경우 한 회당 20,000원으로 계산합니다.(응시 횟수 기준) 

       -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도 수강내역으로 간주합니다.

   ⑷ 전체 강의 중 5강 이상 수강 또는 수강 시작일 이후 7일이 경과한 강의를 환불요청 할 경우, 수강료의 10%를 공제합니다.


       
    - 일시정지 기능은 수강편의상 제공되는 서비스 이며, 강의 수강 기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강의는 다운로드를 수강으로 간주합니다. 

  - 모바일 강의 다운로드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수강 내역으로 간주하며 환불 시 차감됩니다.   
    - 부분환불은 고객센터 02-725-1902 통하여 가능하며 일시정지 기간과 상관없이 강의 시작일로부터 제공기간 절반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원가능기기] IOS 정책으로 인한 지원 불가 기기

안녕하세요. 나무경영아카데미입니다.

IOS 정책으로 인한 지원 가능 기기 변경 안내 드립니다.


2023년 4월 25일부터 IOS 정책이 변경되어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이용자는 

신규버전의 StarPlayer+로 업데이트를 한 경우 StarPlayer+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IOS 정책이 Xcode 14.1이상 컴파일러에서 빌드된 앱만 스토어 업로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해당 버전의 컴파일러로 앱을 배포 시armv7 계열 기기는 더 이상 지원할 수 없게 됩니다.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StarPlayer+ 업데이트 일정은 현재 미정이나, armv7 계열 기기에서 다음 버전의 StarPlayer+ 업데이트를 한 경우 

다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이후는 StarPlayer+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기기에서 4월 25일 이전에 StarPlayer+ 설치를 하신 경우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플 삭제 후 재설치는 불가합니다.)

 

[이용불가 기기 :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감사합니다.


[지원가능기기] [모바일] 최소 사양 안내

[모바일] 최소 사양 안내

  

1. 지원 디바이스 스펙

 

1) Android

- 안드로이드 버전 9 이상

- CPU ARM계열로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인텔CPU는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2) iOS

- iOS 버전 11 이상

- iPhone 6s 이상

- iPad 5세대 이상

- 탈옥 미지원

 

※ 단, 기기자체적으로 별도의  커스터마이징 을 한 기기  및 해외 단말기, 일부 저가의 기기군(기기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중복되는 기기) 
   인증 미통과(마켓이용불가) 기종은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 지원 기기)

※ 임의로 개조하거나 탈옥, 루팅한 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강/업데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시간 안내

[모바일] 업데이트 시간 안내

 

오전 강의 - 오후 4시

오후 강의 - 저녁 9시

저녁 강의/휴일 강의 - 다음날 낮 12시 

영상 파일의 손상 및 편집등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소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이용방법 안내

[모바일] 이용방법 안내

 

모바일 강의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형식 두가지로 수강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스타플레이어 어플 설치 후 기본인터넷 어플(safari/구글) -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하기 버튼 - 다운로드 받을 회차 선택 후 고화질/일반화질을 누르시면 스타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강의 수강시에는 스타플레이어 어플만 실행하여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스트리밍]

스타플레이어 어플 설치 후 기본인터넷 어플(safari/구글) -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하기 버튼 -영상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스타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끊김, 튕김 등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연장상품안내

[모바일] 연장상품 안내

 

강의 연장 서비스는 온라인 단과(온라인/온라인+모바일/모바일) 강의에 한해 강의당 최대 14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수강 기간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수강 기간이 종료된 강의는 "나의강의실 - 수강종료강의 - 연장신청" 을 통해 연장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

 

※ 기간+시간 연장 예시 

아래 사진은 IFRS 회계원리 강의의 연장상품입니다.

 


- 기간은 7일/14일 상품이 있으며, 시간 및 가격은 아래와 같이 산정됩니다.

  "전체 수강료/제공일수=금액(1일 수강료) x 7일/14일 (소수점은 반올림처리)"

캡처.JPG


 

- 해당 강의의 잔여 수강 기간과 수강 가능 시간에 연장 상품의 기간과 시간이 추가됩니다.

     ex) 수강 종료일이 오늘이며 잔여 수강 가능 시간이 10시간 남은 강의의 경우, 
     14일 25시간 기간/시간연장 상품을 구입하시면 수강기간은 14일, 수강 가능한 시간은 25시간 추가되어 35시간이 됩니다.

- 강의마다 연장상품이 신청 가능 여부는 상이하며, 연장상품 구매가 불가한 경우 강의소개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7일 연장상품의 경우 실제 강의시간의  10%, 14일 연장상품의 경우 실제 강의시간의 20%가 제공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일시정지 안내

[모바일] 일시정지 안내

  

일시정지는 온라인/모바일/온라인+모바일 강의만 이용 가능합니다.


* 수강 종료일 당일에는 일시정지 설정이 불가합니다.
* 일시정지는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며 그 30일을 5회 나누어 사용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기간만큼 수강 종료 기간이 연장됩니다.

  (만약 일시정지 기간이 30일을 초과했을 경우 연장되는 기간은 수강종료일+30일 입니다) 

* 일시정지는 주어진 기간과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기간과 횟수 둘 중 하나라도 초과가 되면 일시정지 사용은 불가하며 횟수 또는 기간이 남아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1. 홈페이지-마이 페이지-일시정지하려는 강의의 수강하기를 클릭

온라인 일시정지1.png

 

 

2. 일시정지 옆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온라인 일시정지2.png

 

3. 일시정지 설정 후 일시정지 해제 버튼으로 변경되며, 일시정지 해제 버튼 클릭으로 해제 가능

 

온라인 일시정지3.png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수강확인증발급

[모바일] 수강확인증발급

 

1. 홈페이지-마이페이지-단과반-수강하기-확인증

 

20160224160424_lbmmxxqo.jpg

 

 

 

 

 ※ 수료증은 해당강의 80%이상 수강시(수강시간/강의시간) 발행이 가능하며 온라인/모바일 상담실로 발행 요청시 홈페이지에 등록 된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기기변경 안내

[모바일] 기기변경 안내

 

모바일 강의 특성상 기기 변경은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ID당 2대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2대를 초과하여 등록 시, 강의 재생이 불가합니다.
등록된 기기가 초과 시 스타플레이어 어플-나무경영ID-설정-기기등록해제 버튼 클릭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초기화/기기변경 전 어플상에서 기기등록 해제를 해주셔야 하며,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해제는 분실, 고장으로 인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셨을때에만 가능합니다.]

분실의 경우 분실신고증, 고장의 경우 A/S 확인증을 FAX 02-725-1907 또는 namucpta@naver.com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내

[모바일]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내

 

모바일 강의의 첨부파일은 PC로 나무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강의실> 온라인 단과반 바로가기> 수강하기>자료


감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강의 내용 중 문의 안내

[모바일] 강의 내용 중 문의 안내

 

PC로 홈페이지접속> 로그인> 마이페이지> 교수별 학습Q&A>글쓰기> 수강/비수강, 글쓰기

답변 확인 및 수정, 글 삭제는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교수별 학습Q&A에서 가능합니다.

답변 완료 전까지 글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합니다. 

[강의이용] [모바일] 강의간 전환/변경/교환 불가 안내

[모바일] 강의간 전환/변경/교환 불가 안내

 

온라인(모바일) 강의를 모바일(온라인) 강의로의 전환은 불가합니다.
강의간 전환 및 변경 또는 교환이 불가하므로 전환하시려는 강의가 환불이 가능한 경우
환불 후 재결제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StarPlayer 가 실행되면, StarPlayer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원인 : StarPlayer 연동 시 DB 값이 비정상일 경우 중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tarPlayer] 폴더 삭제 후, 모바일 스타플레이어로 재수강하여 확인합니다.

①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갤럭시S2기준)

② "모든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StarPlayer" 폴더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④ 상단의 휴지통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⑤ 삭제 얼럿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 "StarPlayer" 폴더를 삭제합니다.


 

[재생관련] StarPlayer 재생 중 화면이 늘어지거나, 먹통현상이 있습니다.


원인 1 : Android 단말기의 OS가 최적화 되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지원가능한 OS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권장 : 4.1.2 버전)

 


(1) 단말기의OS 버전을 확인합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하단의 디바이스 정보 (또는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사용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2.3이상버전부터 재생이 되고, 4.1.2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인 2 : 단말기의 스펙 성능이 낮은 경우, 과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로 재생을 해봅니다.


① StarPlayer 실행 > StarPlayer [설정] > "기본플레이어 사용"을 [ON]으로 설정한 뒤 재생합니다.

- 기본플레이어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내장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므로, 배속재생 및 화면비율 조절기능 사용에 제약이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재생관련]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콘텐츠 URL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원인 1 :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망을 다른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확인해주세요.

> 동영상 재생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서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다른것으로 바꾸어 연결 후 재생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2 : 브라우저의 캐시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이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3-1 : 위에 메뉴항목을 전체로 선택해야, 전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데이터를 초기화 합니다.


[재생관련] 비정상기기, 정상적인 기기가 아닙니다. 루팅된 기기일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1) StarPlayer 를 사용하기 위한 권장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

- CPU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ARM 계열 칩셋 (intel 계열 칩셋을 사용하는 단말기는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완료 후 실행하였을 때,

비정상 기기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신다면, 루팅이 되어 있는 단말기일 확률이 있습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의 경우 콘텐츠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루팅이 된 단말기에서는 루팅해제를 하거나, 순정 펌웨어로 설치하셔야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다운로드 체크박스 안보이는 경우 (IOS기기 재설치 메시지)

[모바일] 다운로드 체크박스 안보이는 경우 (PC버전으로 보이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아, 다운로드 받을 회차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을 참고 바랍니다.

 

1) IOS 

모바일 기기 → 설정 → safari→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사이트로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

 

 

2)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기기 → 기본인터넷브라우저(구글)→ 주소창 옆 삼선 메뉴(설정) 버튼 → 설정 → 화면표시 → 데스크톱 버전 웹사이트 표시로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모바일 다운로드 불가 시 안내

[모바일] 모바일 다운로드 불가 시 안내

 

스타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목록이 보이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때 다음을 참고 바랍니다.

 

IOS - 모바일 기기 → 설정 → safari→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실행

안드로이드 OS - 모바일 기기 → 내파일(파일관리자/다운로드 관리자) → 디바이스공간(내부저장소) → 스타플레이어 폴더 삭제

 

* 기존에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강의파일이 모두 삭제 됩니다.

* 모바일 기기내의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어플을 이용바랍니다.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플레이어 설정 안내

[모바일] 플레이어 설정 안내

 


gfgfg.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플레이어 사용안내

[모바일] 플레이어 사용안내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ddddd.JPG 

ffffff.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Android] 재생 중 종료 조치방법 안내

[모바일] 재생 중 강제 종료 조치방법 안내

 

지원되는 OS 및 기기이나 재생 중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 

또는 어플리케이션 충돌, 폰 자체 오류 등으로 인해 모바일 스타플레이어 앱이 사용 도중 강제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다운로드-StarPlayer-강제 중지-앱 중지 후 다시 실행

 

2. 강제 중지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면 스타플레이어 앱/StarPlayer 폴더 삭제 후 실행

 

모바일 강의는 강의 파일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끊기는 경우 강의 수강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Android]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을 때 조치 방법

[모바일]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을 때 조치 방법

 

안드로이드의 경우 단말기 제조사 별로 사용하는 칩셋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하드웨어가속 모드가 다릅니다.

 

1. 렌더러 모드1, 렌더러 모드2 로 변경

2.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의 경우 ‘렌더러 모드 사용안함’ 또는 ‘기본플레이어 사용’으로 변경 

 

f.JPG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모바일] 재생 중 튕김/버퍼링 발생 안내

[모바일] 재생 중 튕김/버퍼링 발생 안내

 

모바일 강의는 다운로드 받을때와 재생할 때 모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통신사의 네트워크 품질이 고르지 못하거나, 이동 중인 경우 등 튕김/버퍼링이 발생합니다.

3G나 4G 신호상태가 고른 지역에서 다시 시도해주시거나, 네트워크 품질이 양호한 와이파이 존에서 이용 바랍니다.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품질 문제는 모든 모바일 서비스가 겪는 어려움임을 양해 바랍니다. 

 

350kbps 의 콘텐츠를 재생하려는 경우 2.8 Mbps 이상의 속도가,

700kbps 의 콘텐츠를 재생하려는 경우 5.6 Mbps 이상의 속도가 되어야 버퍼링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속 기능 사용시 더 높은 네트워크 속도가 필요합니다.

 

(0.8 Mbps = 100Kbyte/sec 기준)

 

감사합니다.

[결제/환불] [모바일]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계산서 발행 방법 안내

[모바일]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계산서 발행 방법 안내

 

* 공통사항 

   카드 결제시 발급이 되지 않으며 무통장입금과 실시간 계좌이체 경우에만 발급이 됩니다.
   현금 영수증 의무 발급으로 인해 결제 진행시 정보를 기입하지 않으셔도 자진 발급되어 국세청으로 전송됩니다. 
   발급된 영수증은 지출증빙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본인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주문의 내용과 발급안내를 받으실 E-Mail 주소가 필요합니다.
    
   FAX 발송 후 반드시 02-725-1902번으로 전화 또는 상담센터 게시판으로 연락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되지 않아 발행 가능 일자가 지난 경우 계산서 발행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영수증

      강의 결제시 발급 정보를 반드시 기재해주셔야 하며, 정보를 기재해주지 않으시면 현금영수증 의무 발급으로 인해
      현금영수증이 자진 발급되어 국세청으로 전송이 됩니다.
      
      발급된 현금영수증은 지출증빙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1.JPG

 

 - 계산서
 
     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Fax 02-725-1907, namucpta@naver.com 로 보내신 후 02-725-190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결제하신 후 익월 10일까지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결제/환불] [모바일] 환불 규정 안내

[모바일] 환불 규정 안내

 

환불은 홈페이지 > 내 강의실 > 주문/결제관리에서 해당 주문을 클릭하신 후 오른쪽 중간의 '환불 신청' 버튼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에 영업일 기준 7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 사유란에 환불 받으실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의 환불


1. 단과 - 온라인/모바일

1강부터 순차적으로 수강한 수를 적용합니다.

(순차적 수강이 아닌 경우 수강한 내역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⑴ 전액 환불은 수강 시작일 7일이내 전체 강의 중 순차적으로 2강까지 수강한 경우 가능합니다.

      (일일특강, 단기특강 등 20강 이하의 경우 시작일 3일이내)
   ⑵ 수강 강좌 수는 순차적으로 계수합니다.
    부분 환불 차감 금액
       - 수강한 강좌는 "[총 금액/총 강좌 수]*수강 강좌 수"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 종강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실강 시간표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도 수강내역으로 간주합니다.

   ⑷ 전체 강의 중 3강 이상 수강 또는 수강 시작일 이후 7일이 경과한 강의를 환불요청 할 경우, 수강료의 10%를 공제합니다.

       (일일특강, 단기특강 등 20강 이하의 경우 시작일  3일이내 비순차적 2강 이상 수강한 경우 수강료 10%공제)
   

   - 일시정지 기능은 수강편의상 제공되는 서비스 이며, 강의 수강 기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강의는 다운로드를 수강으로 간주합니다. 

   - 모바일 강의 다운로드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수강 내역으로 간주하며 환불 시 차감됩니다.
   - 부분환불은 고객센터 02-725-1902 통하여 가능하며 일시정지 기간과 상관없이 강의 시작일로부터 제공기간 절반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2. 종합반 - 온라인/모바일

1강부터 순차적으로 수강한 수를 적용합니다.

(순차적 수강이 아닌 경우 수강한 내역에 대해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⑴ 전액 환불은 수강 시작일 이후 7일 이내 신청, 전체 강의 중 순차적으로 5강 미만 시 가능합니다.
   ⑵ 수강 강좌 수는 순차적으로 계수합니다.

    부분 환불 차감 금액
       - 수강한 강좌는 "[총 금액/총 강좌 수]*수강 강좌 수"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 종강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실강 시간표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모의고사를 응시한 경우 한 회당 20,000원으로 계산합니다.(응시 횟수 기준) 

       -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도 수강내역으로 간주합니다.

   ⑷ 전체 강의 중 5강 이상 수강 또는 수강 시작일 이후 7일이 경과한 강의를 환불요청 할 경우, 수강료의 10%를 공제합니다.


       
    - 일시정지 기능은 수강편의상 제공되는 서비스 이며, 강의 수강 기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강의는 다운로드를 수강으로 간주합니다. 

  - 모바일 강의 다운로드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수강 내역으로 간주하며 환불 시 차감됩니다.   
    - 부분환불은 고객센터 02-725-1902 통하여 가능하며 일시정지 기간과 상관없이 강의 시작일로부터 제공기간 절반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원가능기기] IOS 정책으로 인한 지원 불가 기기

안녕하세요. 나무경영아카데미입니다.

IOS 정책으로 인한 지원 가능 기기 변경 안내 드립니다.


2023년 4월 25일부터 IOS 정책이 변경되어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이용자는 

신규버전의 StarPlayer+로 업데이트를 한 경우 StarPlayer+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IOS 정책이 Xcode 14.1이상 컴파일러에서 빌드된 앱만 스토어 업로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해당 버전의 컴파일러로 앱을 배포 시armv7 계열 기기는 더 이상 지원할 수 없게 됩니다.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StarPlayer+ 업데이트 일정은 현재 미정이나, armv7 계열 기기에서 다음 버전의 StarPlayer+ 업데이트를 한 경우 

다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이후는 StarPlayer+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기기에서 4월 25일 이전에 StarPlayer+ 설치를 하신 경우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플 삭제 후 재설치는 불가합니다.)

 

[이용불가 기기 : iPhone 5c 이하/ iPad 4세대 이하 / iPad mini 3세대 이하]

 

감사합니다.


[지원가능기기] [모바일] 최소 사양 안내

[모바일] 최소 사양 안내

  

1. 지원 디바이스 스펙

 

1) Android

- 안드로이드 버전 9 이상

- CPU ARM계열로 듀얼코어 이상 / RAM 1GB 이상 ( 인텔CPU는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

- 구글 공식인증 단말기 /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단말기

- 탈옥 및 루팅 미지원


2) iOS

- iOS 버전 11 이상

- iPhone 6s 이상

- iPad 5세대 이상

- 탈옥 미지원

 

※ 단, 기기자체적으로 별도의  커스터마이징 을 한 기기  및 해외 단말기, 일부 저가의 기기군(기기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중복되는 기기) 
   인증 미통과(마켓이용불가) 기종은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 지원 기기)

※ 임의로 개조하거나 탈옥, 루팅한 기기에서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