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머리말
우리 수험생은 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모든 과목을 최대한의 공부로 준비하고 시험을 보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현실은 게임 속 캐릭터의 능력치처럼 어느 한 과목에 편중하면 다른 과목은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저는 수업시간에 “최소한”의 공부를 강조하는 편입니다. 각자 시험장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최소한의 범위를 정하고
그것을 더 완성도 높게 공부하는 것이 지금의 시험제도 아래에서 가장 빠르게 합격으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험생의 입장에서 스스로 그 범위를 추리는 것이 쉽지 않기에 여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빈출지문노트’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신 출제경향을 고려하여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기출지문을 중심으로 총 10회 분량의 모의고사를 수록하였습니다. 부담 없이 막판 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하루 20문제로 구성한 실전형 반쪽 모의고사입니다.
총 200문제이지만 기업법의 전체 내용을 빠짐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문을 엄선하였으니 지문 하나하나를 꼼꼼히 공부하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말문제만 나오는 기업법은 토익공부처럼 기출 지문들을 단어처럼 정리하여 반복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책 뒤편에는 회계사 및 세무사 10개년 기출 지문을 올바른 지문으로 정정하고 중복을 최소로 하여 정리한 ‘기출 지문 단어장’ 수록하였습니다.
정(正)지문으로 수정한 이유는 오(誤)지문을 반복하면 실제 시험에서 착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틀린 부분도 알아 볼 수 있도록 어떤 부분을 고쳤는지 표시해 두었습니다.
3. 아직 기출문제가 없는 기업법2(외부감사법·공인회계사법)부분은 중요 조문을 중심으로 문제를, 객관식 지문으로 단어장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여러분이 더 빠른 합격에 도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4년 10월
저자 심 유 식
※ 법률의 개정이 있거나 추록, 정오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학원 홈페이지 www.namucpa.com의 자료실에 관련자료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